2013년 10월 16일 수요일

Awake & Start & Update의 상관관계


MonoBehaviour Lifecycle

Awake (once) -> Start (once/enabled) -> [loop : Update]

1. Awake 는 enabled와 상관없이 initialization 되면 한번 호출이 됩니다. 또한 script가 enable이 안되어 있어도 호출은 됩니다.

2. Start 는 Awake 이후 enable true 가 되는 순간 한번 호출이 됩니다. script가 enable이 되어 있어야만 호출이 됩니다.

3. Update 는 Start 가 호출 된 다음 지속적으로(일정 Tick마다) 호출이 됩니다.(Update 류 들은 전부 해당)

4. FixedUpdate는 Update 이후에 호출 됩니다.

5. 게임 오브젝트의 Awake 는 object 들 간에 랜덤으로 호출 되도록 되어있습니다.

6. 게임 오브젝트 간에 호출 순서를 강제로 지정하는 것은 아무래도 불가능 한것 같습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