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재 파티클을 사용하지 않는데도 재생중일 필요는 없으니까 필요할때만 재생시키는거죠.
아래 사항을 고려해서 제작하면 됩니다.
- 파티클은 ParticleSystem Component로 제작해야 함.
- 파티클을 정지함과 동시에 화면에서 사라지게 하기 위해서는 Stop()과 Clear() 함수를 모두 사용할 것.
- 파티클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Play()함수를 사용할 것
예제 코드는 아래와 같아요.
ParticleSystem testParticle = null; // 버튼이 눌러졌을때 if (Input.GetMouseButtonUp(0) == true) { // 파티클이 있고 if (testParticle) { // 파티클이 재생중이면 재생을 멈추고 지워줍니다 if (testParticle.isPlaying == true) { testParticle.Stop(); testParticle.Clear(); //Debug.Log("STOP"); } // 재생중이 아니라면 재생해주고요 else { testParticle.Play(); //Debug.Log("PLAY"); } } // 파티클이 없다면 새로 만들어주구요 else { Vector3 pos = Vector3.zero; pos.y = 3; pos.x = 3 - 30.0f; Transform particleObject = (Transform)Instantiate(Resources.Load("Prefabs/Effects/pfBlockBomb", typeof(Transform)), pos, Quaternion.identity); testParticle = (ParticleSystem)particleObject.GetComponent(typeof(ParticleSystem)); //Debug.Log("CREATE"); } return; }
댓글 없음:
댓글 쓰기